후지필름은 기술 회사입니다.

사진 회사. 아직 후지필름이라 하면 사진 회사라는 이미지를 가지고 있는 사람이 많이 있으며, 오늘날 그 수가 점점 증가하고 있습니다. 후지필름은 사진 촬영 산업용으로 후지필름이 독자적으로 개발한 기술과 미래를 대비하는 첨단 기술을 지속적으로 연구개발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을 통해 다양한 하이테크 분야에서 사업 기회를 창출하는 동시에 기술 지향 회사로 변모하고 있습니다. 이 기사는 후지필름이 운영의 본질과 범위 내에서 어떤 방식으로 이 중대한 변화를 수용했는지 알아봅니다.

사진 촬영 산업용 기술은 단지 시작에 불과합니다.

후지필름은 일본에 사진 촬영 필름을 공급하고 이 사업을 기반으로 성장한 회사입니다. 할로겐화은을 바탕으로 하는 감광 소재를 결합한 사진 촬영 필름 설계는 복잡하며 매우 뛰어난 정밀도를 필요로 합니다. 원자재부터 시스템으로의 공정까지 사진 촬영 필름과 관련된 모든 것에 대한 수 십년 간의 연구개발을 통해 후지필름은 코팅, 막 및 유기 화합물 등을 포함한 다양한 첨단 소재 전문 회사가 되었습니다.

또한 카메라와 포토피니싱 장비 등 사진 촬영 산업의 다양한 제품을 설계하고 제조한 결과 후지필름은 광학 및 기계 설계, 생산 시스템 및 그 외 수많은 기초 기술 등 강력한 기초 자산을 구축하였습니다. 사진 촬영 산업에 중점을 두고 시작했지만 현재는 수많은 분야에서 세계 최고의 기술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1980년대 디지털 개척자로서 중요한 기술 진보화를 이끌다

디지털 기술은 1980년대 초부터 모든 산업에서 사용되기 시작했습니다. 시작 시부터 후지필름은 디지털 개척자로서 의료, 사진 촬영, 인쇄 및 그 외 다양한 분야에서 중요한 디지털 기술을 빠르게 진보화시켰습니다.

의료 분야의 경우 후지필름은 세계 최초로 디지털 X선 진단 시스템인 FCR (Fuji Computed Radiography)을 개발했습니다. 사진 촬영 분야의 경우 후지필름은 세계 최초로 디지털 카메라 DS-1P와 더불어 미니랩을 개발했습니다. 인쇄 분야의 경우 후지필름은 매우 혁신적인 CTP (computer-to-plate) 시스템을 개발했습니다.

이러한 기초 기술을 개발하기 위해 후지필름은 전기 엔지니어링, 전자, 이미지 분석, 이미징 및 소프트웨어 분야에서 강력한 기초 기술을 개발해야 했습니다. 이러한 노력의 산물인 핵심 기술은 오늘날 후지필름의 핵심 장점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핵심 기술에 대한 후지필름의 정의

후지필름은 핵심 기술을 고객에게 가치를 더해주는 기초 자산 또는 경쟁사와의 차별화로 규정했습니다. 혁신적인 제품을 생산하거나 새로운 사업 부서를 만들기 위해서는 관련 분야에서 최고의 기술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동시에 한 가지 제품에서 핵심 역할을 하는 기술은 핵심이라 불리기에 충분치 않습니다. 더 정확히 말하면 장시간 여러 후지필름 제품에 탁월한 경쟁력을 제공해야 합니다. 더욱이 다른 후지필름 기술과 조합될 때 기술의 핵심 지위가 더욱 단단해지고 보다 많은 가치가 창출됩니다.

새로운 사업 기회를 만든 후지필름 기술

후지필름은 핵심 기술을 새로운 사업의 시작점으로 생각합니다. 이러한 생각은 후지필름의 DNA로 모든 기능 스펙트럼에 적용되며, 새로운 기술은 가능한 수많은 분야에 적용되어 전세계적으로 혁신적인 새로운 제품을 원하는 요구를 충족시킵니다. 단순한 두 가지 예로 후지필름의 핵심 기술은 기초 화장품과 LCD 패널에서 사용되는 필름을 탄생시켰습니다. 최근 시장에서 후지필름은 전세계 시장의 약 70%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후지필름은 앞으로도 선두에 서서 지속적으로 새로운 첨단 기술을 연구개발할 것입니다. 후지필름은 기술 지향 회사로서 뛰어난 신제품 개발, 새로운 사업 발굴 및 전체적으로 그룹을 성장시키기 위해 핵심 기술을 활용한 도전 과제 수행을 멈추지 않을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혁신을 통한 가치”의 핵심 사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