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새로운 FUJINON XF27mmF2.8 R WR 렌즈 출시 발표

2021년 01월 28일

새로운 FUJINON XF27mmF2.8 R WR 렌즈 출시 발표

후지필름 X 시리즈 카메라를 위한 팬케이크 스타일의 콤팩트한 내후성 렌즈


후지필름 일렉트로닉 이미징 코리아(대표: 야마모토 마사토)는 후지필름 X 시리즈 디지털 카메라를 위한 최신 교환형 렌즈 FUJINON XF27mmF2.8 R WR(이하 “XF27mmF2.8 R WR”)을 출시한다고 발표했습니다.

XF27mm F2.8 R WR은 두께가 얇은 “팬케이크 스타일” 렌즈이며, 초점 길이 27mm로 이미지 제작자에게 사람의 눈으로 보이는 것과 가까운 수준의 자연스러운 시야를 제공합니다. 따라서 인물, 거리, 풍경 사진 등 일상적인 용도부터 광범위한 스타일에 매우 적합합니다. 콤팩트한 디자인으로 휴대성이 뛰어나 이미지 제작자가 갖고 다니면서 사용하기 좋을뿐더러, 뛰어난 화질은 물론 내후성까지 겸비하였습니다.


XF27mmF2.8 R WR
후지필름 X-E4 미러리스 카메라에 장착 시


<제품 특징>

(1) 향상된 이미지 퀄리티에 얇고 가벼운 디자인

  • ・APS-C 센서에 최적화된 이미지 서클의 직경이 XF27mmF2.8 R WR의 초점 길이와 매우 가깝기 때문에, 매우 작은 렌즈임에도 뛰어난 화질의 이미지를 도출하도록 설계할 수 있었습니다.
  • ・이 렌즈의 크기는 작지만 비구면 렌즈 1매를 포함한 5군 7매로 구성되어, 구면 수차와 상면만곡 및 왜곡을 완화합니다. 이로써 최대 개방 시에도 뛰어난 이미지 퀄리티를 구현합니다.
  • ・회전력이 뛰어난 DC 모터를 장착하여AF가 빠르고 정확하며, 앞 부분에 5매의 렌즈 그룹이 클로즈업 또는 멀리 있는 피사체를 촬영할 때 발생할 수 있는 렌즈 수차 현상을 최소한으로 줄여 이미지 퀄리티를 일정 수준으로 유지해줍니다.
  • ・이 렌즈의 지름은 62mm, 길이 23mm로 XF렌즈 라인업 중에서 가장 얇고 가볍습니다. 렌즈 무게는 약 84g에 불과하여 콤팩트한 렌즈가 필요한 모든 작업에 이상적입니다.


비구면 렌즈 1매를 포함한 5군 7매 구성
ⓒJonas Rask 고해상력으로 최고의 디테일을 포착하여 선명한 이미지를 제공.


(2) 조리개 눈금 및 A 포지션 잠금이 추가된 조리개 링

조리개 링에 조리개 눈금을 표시하여 사용자가 카메라 뷰파인더나 LCD를 보지 않고도 육안으로 조리개 설정을 확인하고 조정할 수 있습니다. 조리개 링에는 A 포지션 잠금*1도 포함되어 있어, 렌즈를 A 포지션에 고정하여 렌즈를 사용하는 동안 조리개가 의도치 않게 조정되는 불상사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3) 내후성 구조

렌즈의 7곳에 내후성 구조를 적용하여 수분과 먼지가 침투하지 못하도록 보호하였으며 최저 -10°C에서도 100% 작동하도록 설계하였습니다.


(4) 렌즈 후드 포함

XF27mmF2.8 R WR은 일반 렌즈 캡 외에도 원형 렌즈 후드(LH-XF27)와 후드 캡(LHCP-27)을 패키지로 제공하여 렌즈 보호 옵션을 강화하였으며, 편의상 높이가 낮은 후드를 장착하는 것을 선호하는 사용자를 배려하였습니다.


<옵션 액세서리>

렌즈 캡과 렌즈 후드는 렌즈 구매 시 포함되어 있으며, 옵션 액세서리로 별도로 구매하실 수도 있습니다.


*1 조리개 링을 F16에서 A 포지션으로 돌리면 링이 잠기고, 잠금 해제 버튼을 누른 채 링을 A 포지션에서 F16으로 돌리면 잠금이 풀립니다.
토픽:
공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