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 |

[공지] X10 펌웨어 버전 2.0으로 ‘아트필터’ 와 ‘Q(퀵) 메뉴’ 기능 추가

2012년 09월 26일

후지필름은 2011년 가을 X10을 런칭한 이후 유저들에게 받아온 많은 요구에 부응하여 X10의 새로운 펌웨어를 제공합니다. 금번 업데이트를 통해 ‘아트필터’와 ‘Q(퀵) 메뉴’ 기능의 새로운 두 가지 기능이 추가됩니다

1. 펌웨어 버전2.0 내용

(1) 아트필터 (Advanced filter)
X10의 Adv.(Advanced)모드에 ‘아트필터’ 기능이 추가됩니다. 아트필터의 다양한 사진 효과를 통해 자신만의 새로운 사진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11종의 아트필터는 LCD 창을 통해 촬영 전 눈으로 효과를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 “팝 컬러”는 컨트라스트와 채도를 높여주어 다채로운 색상을 만들어 줍니다.
- “로모카메라”는 비네팅 효과를 주어 레트로 느낌의 사진을 만들어 줍니다.
- “미니어처”는 이미지의 상하단을 흐리게하고 디오라마 느낌을 연출합니다.
- “하이키”는 명부는 더 밝게 하고 컨트라스트는 줄여주어 부드러운 이미지를 표현합니다.
- “포인트 컬러”는 흑백 사진에서 한가지 색상(레드, 오렌지, 옐로우, 그린, 블루, 퍼플)만 컬러로 촬영하는
   효과를 줍니다.
- “다이내믹 톤”은 역동적이고 환상적인 느낌의 사진을 만들어 줍니다.

(2) Q(퀵) 메뉴 기능

후지필름 첫번째 렌즈교환형 카메라인 X-Pro1에서 호평을 받았던 ‘Q(퀵) 메뉴’ 기능을 펌웨어 버전 2.0 업그레이드를 통해 X10 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Q 메뉴 기능은 X10 바디 뒷면의 “RAW” 버튼에 할당됩니다. “RAW” 버튼을 누르면 나오는 퀵메뉴를 통해 유저들은 자주 사용하는 촬영 세팅을 빠르게 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대다수의 유명한 사진 작가들이 촬영하는 동안 자주 사용하는 ISO, 화이트 밸런스, 필름 시뮬레이션 같은 세팅 항목들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합니다.

※ 펌웨어 버전2.0 데이터 업로드 예정일
1) 2012년 10월 5일 오후 3시
2) 펌웨어 버전 2.0은 홈페이지 (www.fujifilm-korea.co.kr ) 내 Customer Center 자료실에서 다운 받으실
   수 있습니다.

토픽:
공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