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 |

X 시리즈 카메라를 위한 세번째 소형 경량 스타일리시 렌즈

2017년 1월 19일

후지필름 X 시리즈 카메라를 위한 세번째 소형 경량 스타일리시 렌즈 발표

후지논 렌즈 XF50mmF2 R WR

인물 사진 및 일상 생활에 이상적인 빠른 AF와
선명도 및 방진, 방습, 방한 기능을 갖춘 준망원 렌즈

후지필름 일렉트로닉 이미징 코리아㈜(대표: 이다 토시히사)는 뛰어난 화질의 새로운 후지논 XF50mmF2 R WR 렌즈를 X 시리즈 렌즈 교환형 카메라를 위한 렌즈 라인업에 추가하여 출시할 예정입니다. 렌즈 초점 거리는 76mm (35mm 포맷 환산 시)이고 최대 조리개는 F2.0으로 아름다운 보케를 제공합니다. 콤팩트하고 세련미가 넘치는 렌즈로 빠른 AF를 제공하면서 무게는 200g에 불과합니다.

XF50mmF2 R WR 렌즈는 준망원 렌즈로 후지필름 X-Trans CMOS 센서의 성능을 최대로 끌어올려 최상의 사진을 제공합니다. 7군 9매(비구면 ED 렌즈 1매 포함)로 콤팩트하면서 가벼우며, 이너 포커스 AF 시스템*은 스테핑 모터**를 사용하여 AF가 빠르고 조용합니다. 금속 외관은 최고급 감성의 세련미와 견고함을 느낄 수 있고, 조리개 링과 포커스 링은 편리하고 최적의 조작성을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또한 방진, 방습, 방한(-10°C) 성능으로 다양한 조건에서의 촬영에 이상적입니다.

XF50mmF2 R WR은 후지필름의 콤팩트하고 가벼우면서 세련미가 넘치는 렌즈 제품군의 한 모델입니다. 현재 이 제품군에는 후지논 XF35mmF2 R WR 및 XF23mmF2 R WR이 포함되어 있으며, 후지필름 미러리스 디지털 카메라의 매력을 더해주고 있습니다.

* 초점을 맞추기 위한 위상 중간이나 뒷부분의 상대적으로 작은 렌즈요소들이 이동하여 초점을 맞추는 AF 시스템입니다.
** 전기 펄스를 사용하여 연속 동작으로 초점을 맞추는 정밀한 고속 모터입니다.

후지논 XF50mmF2 R WR
후지논 XF50mmF2 R WR
후지논 XF50mmF2 R WR

2. 제품 특징

(1) 고급 광학 성능

・ 7군 9매(비구면 ED 렌즈 1매 포함) 렌즈 구조로 다양한 수차를 보정하고 색번짐을 예방하므로 다양한 촬영 거리에서 화질의 변수를 최소화시켜 뛰어난 사진을 제공합니다.

(2) 콤팩트하고 가벼우면서 세련미가 넘치는 디자인

・ 렌즈 무게는 200g에 불과합니다.

・ XF35mmF2 R WR 및 XF23mmF2 R WR와 동일한 디자인 스타일의 금속 외관으로 견고함과 세련미를 선사합니다.

・ 콤팩트하면서 세련미가 넘치는 디자인으로 후지필름 X-Pro2 카메라의 광학 뷰파인더 사용 시 기계적인 비네팅***을 거의 완벽하게 방지합니다.

・ 정밀한 클릭감과 부드러운 제동으로 조리개와 포커스 링을 편리하게 조작할 수 있습니다.

  

*** 광학식 뷰파인더로 볼 때, 렌즈 후드나 렌즈 배럴이 뷰파인더의 일부를 가리는 현상

(3) 빠르면서 조용한 AF

・ 이너 포커스 방식 AF 시스템은 스테핑 모터를 사용하여 가벼운 포커싱 렌즈 그룹군을 움직이므로 AF가 조용하면서 빠릅니다.

(4) 방진, 방습 -10°C 방한 성능

・ 렌즈 경통의 10개소에 씰링 처리를 하여 먼지와 습기에 강합니다. 또한 -10°C에서도 작동합니다. X-Pro2, X-T2와 같은 방진, 방습, 방한 바디와 함께 사용하면, 가벼운 비나 먼지가 많은 환경에서도 안심하고 사진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3. 주요 사양

유형 후지논 렌즈 XF50mmF2 R WR
렌즈 구성 7군 9매
(비구면 ED 렌즈 1매 포함)
초점 거리(35mm 포맷 환산 시) f=50mm (76mm)
화각 31.7°
최대 조리개 F2
최소 조리개 F16
조리개 제어   
    날개수   
    스탑 크기

9 (원형 조리개 개방)
1/3EV (19스탑)
초점 범위 39cm ~ 무한대
최대 배율 0.15배
외형 치수: 직경 x 길이(약)
(카메라 렌즈 마운트 플랜지로부터의 거리)
ø60.0mm x 59.4mm
무게(약)
(캡, 후드 제외)
200g  
필터 크기 Φ46mm
포함된 액세서리 렌즈 캡 FLCP-46
렌즈 후면 캡 RLCP-001
렌즈 후드
고급 융
토픽:
공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