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감으로 탄생: X 시리즈 제품군에서 가장 가벼운 초소형 미러리스 디지털 카메라로, 세련미가 넘치는 새로운 후지필름 X-A5 소개

2018년 1월 31일

자신감으로 탄생: X 시리즈 제품군에서 가장 가벼운 초소형 미러리스 디지털 카메라로, 세련미가 넘치는 새로운 후지필름 X-A5 소개*1

X 시리즈의 고급 색재현 기술이 탑재된 새로운 2420만 화소 센서가 장착된 X-A5,
새롭게 개발된 줌 렌즈, 4K 동영상 촬영,
터치스크린 및 바로 이미지를 전송할 수 있는 최신 Bluetooth®*2 페어링 기술을 포함한 여러 가지 새로운 성능 제공

후지필름 일렉트로닉 이미징 코리아 (대표이사: 이다 토시히사)는 후지필름 X-A5 출시를 발표했다. 클래식하면서 세련미가 넘치는 디자인이 매력적인 이 카메라는 180도 틸트식 후면 LCD 모니터, 쉽고 빠르게 이미지를 전송할 수 있는 최신 Bluetooth® 기술 내장, 한 번의 충전으로 프레임을 약 450매 촬영할 수 있는 연장된 배터리 수명 등을 포함한 여러 가지 성능을 제공한다. 또한 X 시리즈와 호환되는 매우 가벼운 카메라 줌 렌즈인 새 전동줌 후지논 XC15-45mmF3.5-5.6 OIS PZ 렌즈를 X-A5에 장착한 경우 무게는 겨우 496g*3에 불과하다. 위상차 AF 시스템이 탑재된 강력한 2420만 화소 APS-C 센서와 이전 모델에 비해 처리 속도가 1.5배 빨라진 새롭게 개발된 이미지 처리 엔진이 카메라 성능을 더욱 향상시킨다. 후지필름만의 색재현 기술이 탑재된 명성이 자자한 후지필름의 놀라운 화질을 제공하는 X-A5는 세련미가 넘치고 콤팩트하면서 휴대가 간편한 디자인으로 일상의 사진을 촬영하는 훌륭한 동반자로 손색이 없다.


Silver

Brown

Pink

(1) 새롭게 개발된 센서와 80여 년 이상의 노하우가 축적된 색재현 기술로 최고급 인물 사진 촬영 가능

X-A5는 후지필름의 뛰어난 사진 품질을 재현할 수 있는 이미지 처리 엔진과 함께 새롭게 개발된 2420만 화소 APS-C 센서가 장착되어 있다. 후지논 번들 렌즈를 장착하면 카메라는 최고급 이미지 해상도는 물론 피사체의 질감과 형상뿐만 아니라 장면 분위기도 촬영할 수 있다. 카메라는 장면을 정확하게 인식하는 SR AUTO 플러스 모드, 색재현 성능 및 매우 유명한 "피부 색조 재현" 성능 면에서 이전 모델보다 뛰어난 성능을 발휘한다. X-A5는 전체 피사체 중에서 약 50%를 차지하는 인물 사진 촬영에 완벽한 카메라다*4. ISO 감도 범위 또한 ISO12800으로 확장되었다. 어두운 조명에서도 손떨림에 의한 흔들림과 노이즈를 감소시키고, 빠르게 움직이는 피사체를 촬영하는 경우에도 놀라운 화질을 제공한다. X-A5는 X 시리즈 하이엔드 모델용으로 개발된 위상차 화소가 탑재된 최초의 X-A 시리즈 모델이다. 스마트 하이브리드 AF 시스템이 이전 모델에 비해 두 배 빠른 속도로 초점을 맞추므로, 순간을 빠르고 아름답게 촬영할 수 있다.

(2) 새롭게 개발된 콤팩트하면서 가벼운 광각 줌 렌즈와 조작이 간편한 새로운 사용자 인터페이스

X-A5와 함께 최초의 X 마운트용 전동식 줌 렌즈인 후지논 XC15-45mmF3.5-5.6 OIS PZ 렌즈가 새롭게 출시되었다. 이 가볍고 콤팩트한 줌 렌즈는 이전 보다 더 빠르고 편안하게 사진을 촬영할 수 있게 해준다. 렌즈의 최소 작동 거리는 5cm*5에 불과하므로, 음식 사진과 같이 클로즈업 사진을 훌륭하게 촬영할 수 있다. 광각 23mm(35mm 포맷 환산 시)부터 시작하는 부드러운 전동식 줌 메커니즘을 통해 사진과 동영상 모두에서 원하는 대로 구도를 잡을 수 있다.

X-A5에는 180도로 회전하는 대형 후면 LCD 모니터가 장착되어 있다. 후면 LCD 모니터를 180도 위로 올리면 후방 커맨드 다이얼이 자동으로 줌 및 셔터 릴리스 기능으로 전환되므로, "셀프 사진" 촬영 시 안전하게 구도를 잡을 수 있으며, 또한 자동으로 눈 AF 기능이 활성화되므로, 피사체 눈에 선명하게 초점이 맞춰진 고화질 셀프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화사모드는 아름다운 피부 색조를 재현하며 새로운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함께 한 단계 진화했다. 사용자는 간편한 터치스크린 조작을 통해 3단계 피부 색조 중에서 원하는 단계를 선택하여 자연스러우면서 돋보이는 셀프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3) 예술적 감각을 간편하게 표현할 수 있는 필름 시뮬레이션과 이미지를 빠르고 간편하게 전송할 수 있는 새로운 Bluetooth® 기술

X-A5에는 후지필름만의 11가지 필름 시뮬레이션 모드가 있어 필름과 같은 색재현력으로 예술적 감각을 표현할 수 있다. 또한 카메라에는 “안개 제거”와 “HDR 아트”를 포함한 17가지의 아트필터가 있다.

후면 LCD 모니터는 새로운 터치 패널 GUI를 사용하고 있어 손가락으로 터치 패널을 직관적으로 조작하여 편리하게 아트필터와 필름 시뮬레이션 효과를 확인할 수 있다.
노출 보정 다이얼 범위는 ±3EV에서 ±5EV까지로 확대되어, 원하는 데로 사진을 표현할 수 있다.

스마트 장치 앱 "FUJIFILM Camera Remote"(무료)를 사용하면 카메라의 Bluetooth® 저전력 기술을 통해 사진과 동영상을 카메라와 연결된 스마트폰과 태블릿 장치로 자동으로 손쉽게 전송할 수 있다. 또한 카메라는 후지필름 Instax SP-3 프린터와 호환되므로, 사용자는 이전보다 편리하게 사진을 인화하고 공유할 수 있다.

(4) 다양한 동영상을 촬영하는 4K 동영상 기능

X-A5에는 고속 HD 동영상 기능이 있어, 사용자는 슬로우 모션 클립을 위한 쿼드 속도로 HD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다. 다중 초점 모드가 자동으로 4K 화질 이미지를 여러 장 촬영하므로, 피사계 심도 설정을 원하는 데로 스마트하게 변경할 수 있다.

또한 4K 고속 연사 기능이 4K 화질로 초당 15프레임을 촬영할 수 있다. 이러한 새로운 4K 동영상 기능을 통해 창의적인 예술미를 표현할 수 있다.

(5) 동급 최고*6의 배터리 수명

X-A5는 절전 설계를 사용하여 동급 최고의 1회 충전 당 촬영 횟수를 자랑한다. 사용자는 배터리 1회 충전으로 약 450프레임이나 촬영할 수 있으므로, X-A5는 여행과 야외에서의 사진 촬영에 이상적인 카메라다.

*1 후지필름 X 시리즈 미러리스 제품군의 줌 렌즈 킷 기준
*2 Bluetooth® 워드 마크와 로고는 Bluetooth SIG, Inc.가 소유한 등록 상표이며, FUJIFILM Corporation은 허가를 받아 이 마크를 사용합니다.
*3 2018년 1월 기준으로 후지논 XC15-45mmF3.5-5.6 OIS PZ 킷 렌즈 및 메모리 카드와 기본으로 제공되는 배터리가 포함된 무게
*4 후지필름 측정 기준
*5 줌 광각으로 촬영 시 렌즈 앞면부터 피사체까지의 거리
*6 후지필름 측정 기준, 엔트리 미러리스 카메라와 비교 시

토픽:
공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