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강력한 고급 다용도 후지필름 X-T30 출시

2019년 02월 14일

후지필름이 X 시리즈 신제품으로 입문자부터 모든 사진가를 위해 설계된
강력한 고급 다용도 후지필름 X-T30을 출시

콤팩트하면서 가벼운 미러리스 카메라의 새로운 표준 설립

후지필름 일렉트로닉 이미징 코리아(대표이사: 이다 토시히사)는 2019년 3월 20일 후지필름 X-T30(이하 "X-T30") 미러리스 디지털 카메라 출시를 발표했습니다. 뛰어난 화질, 후지필름만의 색 재현 기술 및 직관적인 다이얼 기반 조작성으로 유명한 X 시리즈 카메라의 최신 제품입니다.

X-T30에는 다양한 새로운 기능이 탑재되어 있으므로, 비록 크기는 작지만 모든 사진가에게 훌륭한 동반자가 될 것입니다. 또한 이 카메라는 2610만 화소 해상도와 고속 고성능 AF가 포함된 4세대 이미지 센서와 프로세서로 놀라운 성능을 제공합니다. 이 외에도 프레임 전체에 위상차 검출 화소가 있습니다(100%). 기타 고급 기능에는 포커스 포인트를 간편하게 이동하기 위한 포커스 레버, 응답이 향상된 새로운 직관적인 터치스크린 패널 및 대구경 렌즈를 장착한 상태에서도 편안하게 촬영하기 위해 카메라를 확실하게 잡을 수 있도록 향상된 바디 디자인이 포함됩니다.

AF 알고리즘이 유명한 후지필름 X-T3보다 향상되어 더욱 우수한 AF 추적 성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더욱 정확해진 얼굴/눈 인식 및 선택한 피사체에서 AF 우선 순위를 설정할 수 있는 얼굴 선택 기능이 포함됩니다.

이 혁신적인 AF 성능을 정지 사진뿐만 아니라 동영상 촬영 중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F-C(연속 AF) 모드에서 얼굴/눈 AF 및 얼굴 인식 중의 노출 안정성이 향상되었습니다. 동영상 성능도 향상되어 고해상도 오디오를 녹음하고 매끄러운 4K/30P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개발의 결과로, 경험 유무에 관계없이 항상 최고급 화질의 사진을 간편하게 촬영할 수 있는 이 카메라는 입문자부터 프로 사진가까지 모든 사람에게 매력적인 카메라입니다.

<X-T30 주요 특징>
1. 고급 조작성과 편리함을 위해 설계된 콤팩트하면서 가벼운 카메라 바디
― 무게가 383g에 불과한 콤팩트하면서 가벼운 카메라 바디 설계로 카메라를 더욱 안정적으로 잡을 수 있습니다. 셀렉터 버튼 대신 포커스 레버를 사용함으로써 후면에 그립 공간이 추가로 확보되어 편안함에 배가되었습니다.
― 후면 LCD 모니터가 얇아졌고(1.3mm) 터치스크린 응답성이 향상되었습니다. 포커스 레버와 함께 사용하여 더욱 빠르고 직관적으로 카메라를 조작할 수 있습니다.
― X-T30 색상으로 인기 있는 블랙과 프리미엄 실버 이외에 새롭게 차콜 실버가 추가되었습니다. 차콜 실버는 블랙과 실버 출시 두 달 후인 5월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2. X-T30에는 4세대 이미지 센서인 X-Trans CMOS 4와 이미지 처리 엔진인 X-Processor 4가 탑재되어 있어, 후지필름 X-T3와 동일한 정지 사진 촬영 성능을 제공합니다.
― 콤팩트하면서 가벼운 바디에도 불구하고 카메라는 APS-C 센서 디지털 카메라 중에서 가장 높은 해상도를 제공하는 제품들 중 하나로 2610만 화소 해상도와 더불어 뛰어나 저노이즈 성능과 놀라운 색 재현력을 제공합니다.
― 이전에는 확장 ISO로만 사용할 수 있었던 최저 감도인 ISO 160을 이제 기본으로 RAW 촬영 중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후지필름만의 필름 시뮬레이션에 이터나 모드가 추가되었습니다. 이 카메라에는 아크로스와 모노크롬에서 사용할 수 있는 "모노크롬 조정"과 더욱 깊은 색감과 계조를 만드는 "컬러 크롬 이펙트"와 같이 사진을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는 다양한 촬영 기능도 있습니다.

3. 새로운 AF 시스템은 저조도 환경에서 그리고 빠르게 움직이는 피사체 추적 시 놀라운 성능을 발휘합니다.
― X-Trans CMOS 4 이미지 센서의 위상차 검출 화소수가 2160만으로 증가했습니다. 이 수치는 X-Trans CMOS 3 모델에 비해 4배 증가한 수치입니다. 센서의 위상차 검출 AF 영역이 프레임 전체(100%)를 다루므로, 프레임 어디서라도 피사체에 빠르고 정확하게 초점을 맞출 수 있습니다.
― 위상차 검출 AF의 저조도 한계가 +0.5EV에서 -3EV로 확장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밤이나 촛불과 같은 매우 어두운 환경에서도 AF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얼굴/눈 인식에서 정확도를 향상시키기 위해 X-Processor 4 엔진을 사용하여 이미지를 빠르게 처리하고 AF 알고리즘을 강화한 X-T30은 X-T3와 함께 X 시리즈 카메라 중 최고의 AF 성능과 기능을 제공합니다. 또한 한 프레임 내에 여러 얼굴이 감지된 경우, 선택한 사람에게 우선적으로 AF를 적용하기 위한 얼굴 선택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SR AUTO 플러스 모드 성능도 개선되어 향상된 카메라의 AF 성능과 보조를 맞춥니다. 이 모드에서 카메라는 58가지 사전 설정 중에서 장면에 가장 적합한 촬영 설정을 자동으로 선택하므로, 설정에 대한 부담 없이 초고화질 사진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4. 강화된 동영상 기능
― X-T30의 4K/30P 동영상 기능이 더욱 발전하여 추가 장비 없이도 고해상도 오디오를 녹음하고 동영상 촬영 중에 눈 추적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X-T30은 6K(6240x3510)에서 촬영하여 4K(3810x2160)에서 놀라운 화질을 만듭니다. 또한 카메라는 동영상을 더욱 영화처럼 보이게 하는 DCI 형식(17:9)을 지원합니다.
― "이터나" 모션 픽처 에뮬레이터가 포함된 필름 시뮬레이션 모드를 사진 촬영 시뿐만 아니라 동영상 촬영 중에도 적용할 수 있습니다.
― 4K/30P 동영상을 4:2:0 8비트로 SD 카드에 기록할 수 있습니다. F-log 촬영과 HDMI 포트를 통한 4:2:2 10비트 기능으로 프로 비디오그래퍼가 원하는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토픽:
공유 |